안녕하세요, 국제관광대학원 행정팀입니다.
2024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신청서 및 테크니컬페이퍼 제출신청서 제출과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 홈페이지 학사일정 참고 (https://tourism.hanyang.ac.kr/front/academic-info/academic-calendar)
※ 학위청구논문신청과 테크니컬페이퍼 신청은 졸업요건을 채우기 위한 과정입니다. 해당 공지와 홈페이지 학사일정을 반드시 주의 깊게 살펴보시고, 기한을 엄수하여 서류 제출바랍니다.
* 수료상태이신 원우님들 중, 이번 학기에 학위청구논문 혹은 테크니컬페이퍼 작성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반드시 국제관광대학원 행정팀(02-2220-0818)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1. 연구계획서 등록 및 제출
제출기간 : 4월 4일(화) ~ 4월 11일(화)
제출대상 : 5기 이상, 금 학기 졸업대상자 중 미제출자
가. 학위청구논문 과정
1) 한양대학교 포털 신청
① HY-in(한양대학교 포털시스템) 로그인
② 상단의 [신청]버튼 클릭 → [논문] → [연구계획서 입력/조회] 클릭
③ 연구제목(한글), 연구제목(영문)을 작성 후 저장
※ ‘논문 2) 2024-1 학위청구논문 연구계획서 입력안내’ 참조
2) 첨부양식 작성 후 행정팀 제출
양식 : 논문 1) 2024-1 석사학위논문 연구계획서
※ 연구계획서 교수님 결재 → 행정팀 결재 → 학위청구논문신청
※ 연구계획서 미제출시 학위청구논문신청은 절대 불가합니다.
나. 테크니컬페이퍼(TP) 과정 : 포털 신청 없이 첨부양식으로 행정팀 제출(본인서명, 지도교수서명 날인)
양식 : TP 1) 2024-1 테크니컬페이퍼 연구계획서
2. 청구논문신청서 및 테크니컬페이퍼 제출신청서
제출기간 : 3월 4일(월) ~ 5월 9일(목)
제출대상 : 5기 이상, 금 학기 졸업대상자
가. 논문과정
- 제출서류 : 청구논문신청서
1) HY-in (한양대학교 포털시스템) 로그인
2) 상단의 [신청]버튼 클릭 → [논문] → [청구논문 신청/조회] 클릭
3) 연구윤리서약에 관한 안내가 나오면 「서약합니다」 클릭
4) 연구제목, 지도교수, 심사위원 입력 후 저장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심사위원을 미리 선정 받으신 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심사위원은 지도교수를 포함하여 3인입니다. (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5) 청구논문신청서를 출력 → 본인 서명, 지도교수 날인 → 행정팀으로 원본 제출
* 기한 엄수
* 청구논문신청서는 포털에서 출력하여 반드시 원본으로 제출합니다.
* 청구논문신청 전에 먼저 연구계획서를 입력해야 청구논문신청이 가능합니다.
* 입력방법 : 첨부파일 ‘논문 2) 2024-1 학위청구논문 연구계획서 입력안내’ 참조
* 연구계획서 신청 → 교수님 결재 → 행정팀 결재 → 청구논문 신청 순서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나. 과목추가이수과정(TP)
- 제출서류 : 석사학위테크니컬페이퍼제출신청서
- 첨부양식 작성 후 지도교수님 날인받아 행정팀 원본 제출
양식 : ‘TP 2) 2024-1 테크니컬페이퍼 제출신청서’
* 기한 내에 청구논문신청서 및 테크니컬페에퍼 제출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졸업예정자로 구분되지 않아 일정 안내를 받을 수 없습니다.
* 논문 및 TP의 제목, 주제, 내용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 연구계획서를 새로 입력 및 제출바랍니다.
* 본인이 HY-in에 입력한 제목과 인쇄본 제목이 동일해야 합니다.
* 연구계획서 미입력 / 미승인시 청구논문신청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 외국어시험 미 통과자는 청구논문신청이 불가합니다. (외국어시험은 졸업 필수요건입니다.)
* 각종 양식 및 참고사항은 국제관광대학원 홈페이지 - 정보광장 - 자료실에 있습니다.
* 과정선택/변경신청서, 논문 및 TP 연구계획서를 아직 제출하지 못하신 분들은 행정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2024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과정 제출서류 및 제출기간]
제출서류 | 내용 | 제출기간 |
연구계획서 | 1) 한양대학교 포털 등록 2) 첨부양식 행정팀 제출 | 2024.4.4.~ 2024.4.11 |
과정선택신청서 | 과정선택신청서 : (미제출자) 행정팀 제출 과정변경신청서 : 논문 → TP로 변경한 경우 | |
청구논문제출신청서 | HY-in > 신청 > 논문 > 청구논문 신청/조회 심사위원 2인 등록(지도교수님께 지정 요청 후 본인 직접 등록) 본인, 지도교수, 전공주임교수, 대학원장 서명/날인 후 행정팀 제출 | 2024.3.4. ~2024.5.9 |
논문심사결과보고서 | 포털 > 논문 > 청구논문 > 논문심사결과보고서 > 조회 > 출력 지도교수님, 심사위원 2인 : 심사평, 성적(점수), 서명/날인 종합판정 : 합격/불합격 심사위원장 최종 서명/날인 행정팀 제출 | ~2024.6.20 |
논문심사회의록 | 포털 > 논문 > 청구논문 > 논문심사결과보고서 > 조회 > 출력 지도교수님께 확인 후 작성 행정팀 제출 | |
윤리서약서(국문/영문) | 포털 > 논문 > 청구논문 > 논문심사결과보고서 > 조회 > 출력 본인서명 필수 원본 : 행정팀 제출 사본 : 논문 첨부 | |
카피킬러 확인서 | https://hanyang.copykiller.com/ 표절률 10% 이내 맨 앞장에 서명날인 후 행정팀 제출 | |
인준서 | 첨부파일양식 심사위원 3인 날인 원본 : 행정팀 제출 사본 : 논문 첨부 | |
논문 인쇄본 | ★금박/하드커버★ 1부 : 행정팀 제출 3부 : 지도교수님, 심사위원 분들께 제출 (행정팀 보관 불가, 본인 직접 제출) 4부 : 백남학술관 제출 | ~2024.6.28 |
학위논문제출확인서 | dCollection 등록 → 승인 → 확인서 출력 백남학술관에 인쇄본 제출 후 확인서에 확인도장 받아 행정팀 제출 |
※ 추후 상세 안내 예정
[2024학년도 1학기 과목추가이수과정(TP) 제출서류 및 제출기간]
제출서류 | 내용 | 제출기간 |
연구계획서 | 첨부양식 행정팀 제출 | 2024.4.4.~ 2024.4.11 |
과정선택신청서 | 미제출자 | |
과정변경신청서 | 해당자, 첨부양식 행정팀 제출 | |
TP제출신청서 | 첨부양식 지도교수 서명/날인 후 행정팀 제출 | ~2024.5.9 |
TP평가결과서 | 지도교수님 서명/날인 후 행정팀 제출 | ~2024.6.20 |
TP 인쇄본 | 1부 : 행정팀 제출 1부 : 지도교수님께 제출 ★은박/하드커버★ | ~2024.6.28 |
※ 추후 상세 안내 예정
감사합니다.
국제관광대학원 행정팀 02-22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