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인사말

원장인사말 원장인사말

호모루덴스 Homo Ludens(Huizinga), 놀이는 인간을 특징짓는 용어입니다. 우리는 놀고, 즐기고, 재미를 추구하면서 진지하게 몰입합니다. 여가, 여행, 관광, 엔터테인먼트는 놀이하는 인간의 욕구이자 활동입니다. 놀이에 대한 우리 사회의 요구가 높아지면서 놀이는 점점 더 진화되었고, 전문화되었으며, 산업이 되었습니다.

관광과 엔터테인먼트는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산업입니다. 관광은 지구와 생물의 다양성을 보호하고 새로운 장소와 문화를 발견하는 것부터 새로운 사람과 경험을 연결하는 것까지 인간을 더 인간답게, 우리 세상을 더욱 선하게 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UN SECRETARY-GENERAL ANTÓNIO GUTERRES, Executive Council – 112th session)

문화엔터테인먼트는 권태로움에서 인간을 해방시키는 산업입니다. 사람은 지루함을 벗어나기 위해 놀이를 하고 여행을 하고 엔터테인먼트를 합니다.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고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재미있는 일을 만드는 것은 인간을 위한 행복산업입니다.

국제관광대학원은 놀이의 시선으로 산업을 연구하여 인간의 행복을 추구합니다. 여행하는 행복을 위해 관광시스템이 어떻게 구축되어야 하는지 논의합니다. 여가를 통한 인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정책과 제도는 어떻게 만들어져야 하는지 연구합니다. 문화 속에서 예술과 엔터테인먼트는 어떻게 인간을 재미있게 하고 성찰하게 하는지 탐구합니다. 궁극적으로 관광과 엔터테인먼트가 인간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산업과 산업생태계를 진지하게 공부합니다.

국제관광대학원의 역사에 여러분이 있습니다. 가장 우수한 강의진이 여러분의 전문성을 높일 것입니다. 끈끈한 동료들 간의 우정은 재미있는 대학원생활을 만들 것입니다. 오랜 전통과 역사에서 형성된 총동문회와의 네트워크는 여러분의 사회자본이 될 겁니다.

국제관광대학원은 지속가능한 관광과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전문가 리더를 키웁니다. 함께 미래 산업에 동참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사이트맵 닫기